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캡타곤 전투마약 하마스 대원 시신에서 발견 '과거 IS 테러범들도 사용'

by 18분전 2023. 10. 21.

안녕하세요?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분쟁이 2주일째 접어드는 가운데, 숨진 하마스 대원 옷에서 전투마약이라고 불리는 무서운 캡타곤 알약이 발견되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 캡타곤은 과거 IS 테러범들도 사용했다고 알려지고 있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단 한 알만 먹어도 괴물이 되는 전투마약

 

 

2015년 당시  IS 테러범들이 범행 전에 각성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복용했을 가능성이 있는 전투용 마약 ‘캡타곤'

 

 

하마스 대원 시신에서 캡타곤 발견 

 

이스라엘을 습격한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대원의 시신에서 ‘전투 마약’이라고 불리는 캡타곤 알약이 발견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하마스가 마약을 하고 전투에 참여한 것이 아니냐는 가능성이 제기되는 대목이다. 이스라엘 현지 방송 ‘채널 12’는 19일(현지시간) 이스라엘군에 붙잡힌 하마스 포로들에게서 캡타곤 흔적이 발견됐다면서 일부 하마스 대원 시신의 옷주머니에서도 캡타곤 알약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캡타곤은 중추신경과 교감신경을 흥분시키는 각성제로 이를 투약하면 피로감과 공포심이 줄어든다. 며칠 잠을 자지 않아도 피곤하지 않고, 잔혹한 작전을 수행하는데도 두려움 없는 살인 병기가 되는 마약 중에서 마약이라 불린다.

 

 

이스라엘을 습격한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대원의 시신에서 ‘전투 마약’이라고 불리는 캡타곤 알약이 발견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캡타곤 자료사진. (사진출처 : 연합뉴스)

 

이슬람국가(IS) 조직원들이 전투나 살상 행위를 하면서 복용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IS 마약’ 또는 ‘자하드(이슬람 성전) 마약’으로도 불린다. 어느 정도 각성 효과를 일으키는 캡타곤은 1960년대 기면증, 우울증 치료약으로 개발됐으나 중독성이 강하다는 이유로 세계보건기구(WHO)가 1980년대부터 사용을 금지시켰다.

 

그럼에도 주로 시리아와 레바논 등 중동아시아에서 생산되는 이 마약은 제조비용이 저렴해 ‘가난한 사람들의 코카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마약이 전쟁에 사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나치 독일은 2차 대전 당시 육·해·공군 할 것 없이 병사들에게 강력한 효과를 가진 마약 페르비틴을 배급했다. 일본군도 태평양전쟁 당시 메스암페타민을 복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카미카제 자살특공대에게는 출격 때 술에 타 먹였다고 한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