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마스 1인자 '이스마일 하니예' 는 누구? 이스라엘 군 자택 공습

by 18분전 2023. 11. 17.

이스라엘군이 '하마스 일인자'의 거주지를 전격 급습했습니다. 가자지구 북부 지역을 완전히 장악했다고 밝힌 이스라엘은 이제 남부로의 진격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 이스마일 하니예는 누군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하마스 1인자 '이스마일 하니예' 자택 공습

이스라엘군이 '하마스 일인자' 이스마일 하니예의 자택을 어젯밤 재차 공습했습니다. 정치지도자 하니예는 최근 전 세계 아랍인들에게 총동원령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이스마일 하니예는 얼마전 "이 오만한 갱단, 이스라엘군은 가자의 모래에 익사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들은 많은 희생을 치르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었습니다.

 

가자지구에서-폭발이-일어나고있다
가자지구

 

이스라엘군은 이곳이 하마스 고위 지도자들의 회의 장소이자 테러 기반 시설로 사용됐다며 공습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하니예의 사망 여부는 아직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하마스 본부로 지목한 알 싶아 병원에 여전히 머무르며 하마스 소탕 작전을 진행 중입니다.

 

가디언에 따르면, 병원 내부에 있는 남성 1000여 명 모두가 마당으로 끌려 나왔고 일부는 알몸 상태로 무기 수색을 받았습니다. 이스라엘군은 MRI 센터 내부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소총과 탄창이 발견됐고 버려진 군복도 있었습니다. 하마스 무장대원들이 민간인으로 위장해 빠져나간 증거라는 주장입니다.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남부 작전 수행에 대한 질문에 "지상전에 앞서 내각에 제출했던 계획에는 북부와 남부 모두 포함됐다"라고 답한 겁니다. 남부엔 피란민 200만 명이 머물고 있어 새로운 인도주의적 재앙이 우려된다고 AP는 전했습니다.

 

이스마일 하니예는누구?

이ㅅ스마일-하니에-팔레스타인-총리
이스마일 하니예

 

팔레스타인 제3대 총리  : 이스마일 하니예

본명 : 이스마일 압델 살람 하니예 (Ismail Abdel Salam Ahmed Haniyeh)

나이 : 1962년 1월 29일 (61세) 아랍 연합 공화국 가자 지구 알샤티

재임기간 : 제3대 총리 2006년 3월 29일 ~ 2014년 6월 2일

 

팔레스타인의 정치인이자 하마스의 수장. 제3대 팔레스타인 총리직을 역임했다.

 

영국 더타임스에서 하니예의 재산을 40억 달러(한화 약 5조 2천억 원) 규모로 추정하였다.

하니예가 가자지구를 통치하는 동안 이집트에서 들여오는 물품에 20%의 관세를 물리고, 암시장에서 밀수 수수료도 거둬들여 벌어든 것이라고 한다. 또한 하니예는 카타르 도하의 최고급 호텔인 포시즌스에서 오랫동안 거주했으며 자녀와 사위 등의 명의로 가자지구 곳곳의 부동산도 보유했다고 외신들은 전한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